2024년 11월 27일 (수) QT / 새벽기도회(출28:1-1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교회 작성일24-11-27 04:47 조회3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11월 27일(수) 출28:1-14
1) 본문
1 너는 이스라엘 자손 중 네 형 아론과 그의 아들들 곧 아론과 아론의 아들들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을 그와 함께 네게로 나아오게 하여 나를 섬기는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되 2 네 형 아론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 영화롭고 아름답게 할지니 3 너는 무릇 마음에 지혜 있는 모든 자 곧 내가 지혜로운 영으로 채운 자들에게 말하여 아론의 옷을 지어 그를 거룩하게 하여 내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4 그들이 지을 옷은 이러하니 곧 흉패와 에봇과 겉옷과 반포 속옷과 관과 띠라 그들이 네 형 아론과 그 아들들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 아론이 내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5 그들이 쓸 것은 금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이니라 6 그들이 금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로 정교하게 짜서 에봇을 짓되 7 그것에 어깨받이 둘을 달아 그 두 끝을 이어지게 하고 8 에봇 위에 매는 띠는 에봇 짜는 법으로 금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로 에봇에 정교하게 붙여 짤지며 9 호마노 두 개를 가져다가 그 위에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을 새기되 10 그들의 나이대로 여섯 이름을 한 보석에, 나머지 여섯 이름은 다른 보석에 새기라 11 보석을 새기는 자가 도장에 새김 같이 너는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을 그 두 보석에 새겨 금 테에 물리고 12 그 두 보석을 에봇의 두 어깨받이에 붙여 이스라엘 아들들의 기념 보석을 삼되 아론이 여호와 앞에서 그들의 이름을 그 두 어깨에 메워서 기념이 되게 할지며 13 너는 금으로 테를 만들고 14 순금으로 노끈처럼 두 사슬을 땋고 그 땋은 사슬을 그 테에 달지니라
28:2 제사장이 입어야 할 의복은? 거룩한 옷을 지어서 영화롭고 아름답게 해야 합니다.
28:12 에봇에 열두 지파의 이름을 새긴 호마노 보석 두 개를 양 어깨에 붙인 이유는? 이것은 제사장이 이스라엘을 양 어깨에 메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완전하신 대제사장으로서 온 인류의 짐을 짊어지신 그리스도의 사역을 예표합니다.
출28:1-14 < 제사장의 옷 >
2) 묵상
1.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1-5)
본 절에서는 성막 관리를 책임지고 성실히 직무에 전념할 사역자인 제사장들에 관해 계시되어 있습니다. 제사장은 아론과 그 아들들이 선택되었고(1), 그들의 성역에 있어 필수적으로 착용해야할 성의를 제작해야 합니다(2-5). 이러한 조처는 결국 아론 가족을 이스라엘 내에서 유일하고 합법적인 제사장 가문으로 삼으시는 공식 인준입니다. 그리고 성의를 만들어 입힘으로써, 제사장 직분의 권위를 상징하면서 그 백성들에게는 그 권위의 원천에 대한 순종을 요구합니다. 제사장은 하나님께 대한 봉사와 그 분과의 격없는 교제를 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신약에 와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 모두가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름받게 되었습니다(벧전2:9). 당신은 이런 제사장의 특권을 얼마나 누리고 있습니까? 구약의 제사보다 더 낫고 온전한 모습의 제사(롬 12:1)를 드리고 있습니까?
2. 에봇(제사장의 옷)을 만들라 (6-14)
아론 가족의 제사장 가문 임명 및 그들에게 성의를 제작해 입히라고 명한 전반부의 명령에 이어 본문은 구체적으로 대제사장에게 어떤 의복을 입혀주어야 하는가에 대한 상세한 계시가 주어집니다. 대제사장이 착용할 의복으로는 조끼 모양의 에봇으로, 에봇에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임재를 늘 기억할 수 있도록 제작한 호마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9). 그 호마노에는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 전체가 하나님께 바쳐진 것과 하나님께서 그들을 항상 기억하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구별된 존재임과 하나님의 기억함을 받는 생명책에 이름이 등록된 존재임을 얼마나 인정하고 있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