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3일 (화) QT / 새벽기도회(창41:37-57) > 성경묵상(Q.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성경묵상(QT)

2024년 9월 3일 (화) QT / 새벽기도회(창41:37-57)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교회 작성일24-09-03 04:51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93() 41:37-57

1) 본문

37 바로와 그의 모든 신하가 이 일을 좋게 여긴지라 38 바로가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하고 39 요셉에게 이르되 하나님이 이 모든 것을 네게 보이셨으니 너와 같이 명철하고 지혜 있는 자가 없도다 40 너는 내 집을 다스리라 내 백성이 다 네 명령에 복종하리니 내가 너보다 높은 것은 내 왕좌뿐이니라 41 바로가 또 요셉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애굽 온 땅의 총리가 되게 하노라 하고 42 자기의 인장 반지를 빼어 요셉의 손에 끼우고 그에게 세마포 옷을 입히고 금 사슬을 목에 걸고 43 자기에게 있는 버금 수레에 그를 태우매 무리가 그의 앞에서 소리 지르기를 엎드리라 하더라 바로가 그에게 애굽 전국을 총리로 다스리게 하였더라 44 바로가 요셉에게 이르되 나는 바로라 애굽 온 땅에서 네 허락이 없이는 수족을 놀릴 자가 없으리라 하고 45 그가 요셉의 이름을 사브낫바네아라 하고 또 온의 제사장 보디베라의 딸 아스낫을 그에게 주어 아내로 삼게 하니라 요셉이 나가 애굽 온 땅을 순찰하니라 46 요셉이 애굽 왕 바로 앞에 설 때에 삼십 세라 그가 바로 앞을 떠나 애굽 온 땅을 순찰하니 47 일곱 해 풍년에 토지 소출이 심히 많은지라 48 요셉이 애굽 땅에 있는 그 칠 년 곡물을 거두어 각 성에 저장하되 각 성읍 주위의 밭의 곡물을 그 성읍 중에 쌓아 두매 49 쌓아 둔 곡식이 바다 모래 같이 심히 많아 세기를 그쳤으니 그 수가 한이 없음이었더라 50 흉년이 들기 전에 요셉에게 두 아들이 나되 곧 온의 제사장 보디베라의 딸 아스낫이 그에게서 낳은지라 51 요셉이 그의 장남의 이름을 므낫세라 하였으니 하나님이 내게 내 모든 고난과 내 아버지의 온 집 일을 잊어버리게 하셨다 함이요 52 차남의 이름을 에브라임이라 하였으니 하나님이 나를 내가 수고한 땅에서 번성하게 하셨다 함이었더라 53 애굽 땅에 일곱 해 풍년이 그치고 54 요셉의 말과 같이 일곱 해 흉년이 들기 시작하매 각국에는 기근이 있으나 애굽 온 땅에는 먹을 것이 있더니 55 애굽 온 땅이 굶주리매 백성이 바로에게 부르짖어 양식을 구하는지라 바로가 애굽 모든 백성에게 이르되 요셉에게 가서 그가 너희에게 이르는 대로 하라 하니라 56 온 지면에 기근이 있으매 요셉이 모든 창고를 열고 애굽 백성에게 팔새 애굽 땅에 기근이 심하며 57 각국 백성도 양식을 사려고 애굽으로 들어와 요셉에게 이르렀으니 기근이 온 세상에 심함이었더라

 

2) 묵상

바로가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하고.(41:38)

아멘! 하나님의 신에 감동한 사람 이 말은 요셉이 범상한 인물이 아니라 초자연적인 통찰력과 지혜를 지닌 자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오직 주님만을 높이는 자는 이렇게 높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님! 오로지 믿음으로 주님만을 높이고 의지하는 삶 되게 하옵소서.

너는 내 집을 다스리라 내 백성이 다 네 명령에 복종하리니 내가 너보다 높은 것은 내 왕좌뿐이니라.(41:40)

아멘! 애굽의 총리가 되었으니 이는 요셉의 어린 시절의 꿈이 실현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처럼 비전을 주시고 여러 차례의 역경을 통해 연단하시며 시험하신 후 그 비전을 이루어 주십니다. 우리는 영적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어떤 연단을 거치고 있습니까?

주님! 믿음의 지혜로 연단을 이겨내는 우리의 삶 되길 소망합니다.

그가 요셉의 이름을 사브낫바네아라 하고 또 온의 제사장 보디베라의 딸 아스낫을 그에게 주어 아내로 삼게 하니라 요셉이 나가 애굽 온 땅을 순찰하니라.(41:45)

아멘! 요셉은 더함을 뜻하는 히브리식 이름이요, 사브낫바네아는 세상의 구원을 뜻하는 애굽식 이름입니다. 이는 세상을 구원할 구세주이신 그리스도를 예표하기도 합니다.

주님! 세상에 덕과 더함 되게 날마다 변화하는 삶 되게 하옵소서.

요셉이 그의 장남의 이름을 므낫세라 하였으니 하나님이 내게 내 모든 고난과 내 아버지의 온 집 일을 잊어버리게 하셨다 함이요.(41:51)

아멘! 요셉의 두 아들은 므낫세와 에브라임 입니다. 므낫세는 잊어버림즉 하나님이 모든 고통과 아비 집을 잊게 하셨다는 뜻이고, 에브라임은 창성함즉 하나님께서 요셉을 창성케 하셨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요셉은 애굽 총리로 살면서도 히브리식 이름으로 자식을 불렀고 신앙으로 자식을 양육했습니다.

주님! 가정공동체와 사회의 공동체가 주님의 말씀 안에서 양육되어 주님과 늘 동행하는 축복을 허락하옵소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