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5일 (금) QT / 새벽기도회(창22:9-24) > 성경묵상(Q.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성경묵상(QT)

2024년 7월 5일 (금) QT / 새벽기도회(창22:9-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교회 작성일24-07-05 04:54 조회189회 댓글0건

본문

75() 22:9-24

1) 본문

9 하나님이 그에게 일러 주신 곳에 이른지라 이에 아브라함이 그 곳에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그의 아들 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10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 11 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그를 불러 이르시되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하시는지라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매 12 사자가 이르시되 그 아이에게 네 손을 대지 말라 그에게 아무 일도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까지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13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려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더라 14 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 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날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더라 15 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두 번째 아브라함을 불러 16 이르시되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네 독자도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17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18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19 이에 아브라함이 그의 종들에게로 돌아가서 함께 떠나 브엘세바에 이르러 거기 거주하였더라 20 이 일 후에 어떤 사람이 아브라함에게 알리어 이르기를 밀가가 당신의 형제 나홀에게 자녀를 낳았다 하였더라 21 그의 맏아들은 우스요 우스의 형제는 부스와 아람의 아버지 그므엘과 22 게셋과 하소와 빌다스와 이들랍과 브두엘이라 23 이 여덟 사람은 아브라함의 형제 나홀의 아내 밀가의 소생이며 브두엘은 리브가를 낳았고 24 나홀의 첩 르우마라 하는 자도 데바와 가함과 다하스와 마아가를 낳았더라

 

2) 묵상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22:10)

아멘!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우리의 중심이며 이 중심은 일순간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평생 동안 지속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명령에 지체하지 않고 신속하게 순종했습니다. 그는 중심이 흔들리지 않은 것입니다.

주님! 우리의 중심을 보시는 주님 내 삶의 중심에 주님을 사모하며 섬기는 믿음의 삶 되게 하옵소서.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려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더라.(22:13)

아멘!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온전한 믿음을 확인하시고 친히 숫양을 준비하신 것은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독생자 예수님을 통한 구원의 길을 준비하실 것을 예표적으로 보여줍니다.

주님! 독자까지 받치는 온전한 믿음 그 믿음을 닮게 하옵소서.

이 여덟 사람은 아브라함의 형제 나홀의 아내 밀가의 소생이며 브두엘은 리브가를 낳았고.(22:23)

아멘! 나홀은 아브라함의 형제이고, 그 아들 브두엘이 리브가를 낳았으니 이삭과 리브가는 5촌간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한 이들의 결혼을 통해 언약적 혈통이 이어지게 됩니다. 브두엘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자라는 뜻으로 그가 경건한 신앙인이었음을 말해줍니다.

주여! 믿음과 순종으로 온전한 자녀 됨을 사모하게 하옵소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