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7일 (금) QT / 새벽기도회(창13:1-18) > 성경묵상(Q.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성경묵상(QT)

2024년 6월 7일 (금) QT / 새벽기도회(창13:1-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교회 작성일24-06-07 04:48 조회142회 댓글0건

본문

67() 13:1-18

1) 본문

1 아브람이 애굽에서 그와 그의 아내와 모든 소유와 롯과 함께 네게브로 올라가니 2 아브람에게 가축과 은과 금이 풍부하였더라 3 그가 네게브에서부터 길을 떠나 벧엘에 이르며 벧엘과 아이 사이 곧 전에 장막 쳤던 곳에 이르니 4 그가 처음으로 제단을 쌓은 곳이라 그가 거기서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5 아브람의 일행 롯도 양과 소와 장막이 있으므로 6 그 땅이 그들이 동거하기에 넉넉하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들의 소유가 많아서 동거할 수 없었음이니라 7 그러므로 아브람의 가축의 목자와 롯의 가축의 목자가 서로 다투고 또 가나안 사람과 브리스 사람도 그 땅에 거주하였는지라 8 아브람이 롯에게 이르되 우리는 한 친족이라 나나 너나 내 목자나 네 목자나 서로 다투게 하지 말자 9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가라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 10 이에 롯이 눈을 들어 요단 지역을 바라본즉 소알까지 온 땅에 물이 넉넉하니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시기 전이었으므로 여호와의 동산 같고 애굽 땅과 같았더라 11 그러므로 롯이 요단 온 지역을 택하고 동으로 옮기니 그들이 서로 떠난지라 12 아브람은 가나안 땅에 거주하였고 롯은 그 지역의 도시들에 머무르며 그 장막을 옮겨 소돔까지 이르렀더라 13 소돔 사람은 여호와 앞에 악하며 큰 죄인이었더라 14 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북쪽과 남쪽 그리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 15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16 내가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게 하리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능히 셀 수 있을진대 네 자손도 세리라 17 너는 일어나 그 땅을 종과 횡으로 두루 다녀 보라 내가 그것을 네게 주리라 18 이에 아브람이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상수리 수풀에 이르러 거주하며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더라

 

2) 묵상

그 땅이 그들이 동거하기에 넉넉하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들의 소유가 많아서 동거할 수 없었음이니라 (13:6)

아멘! 하나님의 축복으로 그들의 소유가 늘어남에 따라 동거하기가 힘들어진 것입니다. 맹목적인 동거는 분쟁만 조장하는 결과를 빚고 맙니다.

주님! 차고 넘칠 때 욕심을 내려놓고 주님의 사랑 안에서 지혜로움으로 분리하는 담대함을 허락하옵소서.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가라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13:9)

아멘! 세상 사람들은 주도권을 잡기 위해 매일 경쟁하면 긴장하며 살아갑니다. 신앙인은 하나님께 의뢰하는 넉넉한 마음으로 상대에게 우선권을 양보함으로써 분쟁의 소지를 미리 제거해야 할 것입니다.

주님! 기득권을 주장하지 않고 롯에게 선택권을 우선하여 주는 넉넉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아브람의 베풂을 본 받는 삶 되게 하옵소서.

 

이에 롯이 눈을 들어 요단 지역을 바라본즉 소알까지 온 땅에 물이 넉넉하니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시기 전이었으므로 여호와의 동산 같고 애굽 땅과 같았더라.(13:10) 그러므로 롯이 요단 온 지역을 택하고 동으로 옮기니 그들이 서로 떠난지라.(13:11)

아멘! 롯은 욕심의 눈을 들어 삼촌에 대한 예의나 의리를 먼저 생각하지 않고 먼저 좋은 땅을 차지하려는 마음에 사로잡혔습니다. 그러한 눈으로 볼 때에는 멸망 당할 소돔이 여호와의 동산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주님! 욕심이 곧 멸망과 사망에 다 달음을 깨닫는 지혜를 허락하옵소서.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13:15)

아멘! 하나님은 의로운 행위를 반드시 갚아 주시는 분입니다. 성도가 옳게 행하다가 그로 인해 해를 입거나 위축이 되면 반드시 찾아와서 위로해 주시고 복을 약속해 주십니다. 넘치는 사랑으로 복을 주시고 위로하여 주시는 주님! 주님 뒤만 따르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