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5일 (금) QT / 새벽기도회(계1:1-8) > 성경묵상(Q.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성경묵상(QT)

2024년 3월 15일 (금) QT / 새벽기도회(계1: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교회 작성일24-03-15 05:18 조회74회 댓글0건

본문

2024315일 금요일

우리가 믿는 예수님

요한계시록 11~8

 

본문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알게 하신 것이라 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가 본 것을 다 증언하였느니라 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4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이와 그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과 5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 데에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6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7 볼지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8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도움말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알게 하신 것이라(1):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유일한 계시이시면서 또한 그 계시를 드러내시는 주체이시다. 예수님께서 요한에게 계시하신 것은 먼저는 그 시대의 성도들을 위한 것이지만, 그들과 동일하게 예수님의 교회인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중요한 의미가 있다.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4): 요한계시록의 형식은 서신이다. 그렇기에 수신자들이 등장하는데, 일곱 교회의 이름은 사도행전에 등장하는 교회들과 사뭇 다르다. 이를 통해 일곱 교회는 어떤 특정한 교회가 아니라 온 세계의 교회를 상징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묵상

본문의 시기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하늘에 올라가신지도 반백 년이 넘었을 때입니다. 교회를 향한 박해는 날로 강력해져 갔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있었던 사람들도 하나둘 역사 속으로 사라져가고, 이제는 요한도 죽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던 때에 요한에게 예수님께서 계시하셨습니다. 계시를 전달하는 요한이 편지의 첫 머리에 가장 먼저 적은 내용은 예수님이 누구신가, 어떤 분이신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계시의 첫 머리에서도 하나님께서는 스스로를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것의 시작이시고 땅의 모든 왕들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 피로 우리를 죄로부터 해방하신 분이십니다. 박해의 시대에 예수님을 향한 고백은 우리를 돌아보게 합니다.

 

생각해보기

요한에게 환상을 보여주신 분은 누구십니까? 환상 가운데 나타난 예수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을 연상하게 합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