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9일 (금) QT / (딛 3:1-15) > 성경묵상(Q.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성경묵상(QT)

2023년 5월 19일 (금) QT / (딛 3:1-1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교회 작성일23-05-19 04:45 조회432회 댓글0건

본문

519일 금요일

선한 일에 힘쓰는 그리스도인

디도서 31~15

 

 

본문

 

1 너는 그들로 하여금 통치자들과 권세 잡은 자들에게 복종하며 순종하며 모 든 선한 일 행하기를 준비하게 하며 2 아무도 비방하지 말며 다투지 말며 관용하며 범사에 온유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낼 것을 기억하게 하라 3 우리도 전에는 어리석은 자요 순종하지 아니한 자요 속은 자요 여러 가지 정욕과 행락에 종노릇 한 자요 악독과 투기를 일삼은 자요 가증스러운 자요 피차 미워한 자였으나 4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이 나타날 때에 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6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그 성령을 풍성히 부어 주사 7 우리로 그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8 이 말이 미쁘도다 원하건대 너는 이 여러 것에 대하여 굳세게 말하라 이는 하나님을 믿는 자들로 하여금 조심하여 선한 일을 힘쓰게 하려 함이라 이것은 아름다우며 사람들에게 유익하니라 9 그러나 어리석은 변론과 족보이야기와 분쟁과 율법에 대한 다툼은 피하라 이것은 무익한 것이요 헛된 것이니라 10 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하라 11 이러한 사람은 네가 아는 바와 같이 부패하여 스스로 정죄한 자로서 죄를 짓느니라 12 내가 아데마나 두기고를 네게 보내리니 그 때에 네가 급히 니고볼리로 내게 오라 내가 거기서 겨울을 지내기로 작정하였노라 13 율법교사 세나와 및 아볼로를 급히 먼저 보내어 그들로 부족함이 없게 하고 14 또 우리 사람들도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좋은 일에 힘 쓰기를 배우게 하라 15 나와 함께 있는 자가 다 네게 문안하니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너도 문안하라 은혜가 너희 무리에게 있을지어다

 

 

도움말

 

어리석은(3): 여기서 이 단어는 잠언에서 하나님에 대해 교만하게 반역하며 자신의 길로 가는 자들에 대해 사용된 것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4): 이것이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을 제공한다. 그 길은 인간의 몸을 입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나타났다. 죽으심으로 그분은 형벌을 스스로 짊어지시고, 하나님께 불순종한 데 대해 마땅히 받을 형벌에서 우리를 구원하셨다.

 

이 말(8): 복음 메시지의 기본적 내용(오직 하나님의 자비로 신자들에게 주어진 구원과 중생과 영생의 기적)과 그리스도의 이름을 주장하는 모든 이에게 요구되는 삶의 방식의 변화를 가리킨다.

 

족보(9): 거짓 선생들은 신자들이 하나님 뿐 아니라 천사들을 숭배해야 하기 때문에 천사들에 대한 가공 의 족보들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가르쳤다.

 

 

해설

 

바울은 편지의 마지막 부분에 국가(정부)와 거짓교사들(또는 이단)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태도에 대해서 가르쳐주었습니다. 먼저 그리스도인들은 통치자들에게 기본적으로 복종하며 언제든지 기꺼이 섬길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 했습니다. 비록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 나라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지만, 이 땅에서 살아갈 동안에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통치자들의 권세를 인정하며 순종해야 할 사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리스도인들은 거짓가르침으로부터 진리를 수호하되, 쓸데없는 논쟁을 피해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선한 일에 힘써야 합니다. 그러나 이 역시 우리의 힘이 아닌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가능합니다. 성령 하나님은 그러한 성도들을 통해 아름다운 주님의 몸된 교회를 온전히 세워 나가실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