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목회 서신(6) < 부활주일은 교회에서 > -2020.4.4.-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공지사항

긴급 목회 서신(6) < 부활주일은 교회에서 > -2020.4.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일 작성일20-04-06 13:01 조회477회 댓글0건

본문

긴급 목회 서신(6)  < 부활주일은 교회에서 >   -2020.4.4.-


●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전 교인이 함께 모여 공예배를 드리지 못한 지가ㅠㅠ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그러나 이 시기 교회는 지혜롭게 정부와 사회적 공감대에 대처하는게 옳았습니다. 단, 이렇게 계속 지속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지금이 전쟁 시기도 아니고, 사회에서는 식당이나 공간에 사람들이 넘쳐나고 클럽이나 술집도 문을 여는 판에, 유독 일주일에 한 시간 드리는 예배를 계속 중단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물론 정부의 7가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은 지키면서 말입니다!!!


● 이번 주일(5일, 종려주일)은 예전처럼 인터넷예배가 주가 되고, 교회에서는 실황중계 겸 공예배를 진행합니다. (고난주간은 가정별로 금식과 기도에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 다음 주일은 부활주일입니다. 부활절을 인터넷으로 드릴 수는 없습니다. 부활주일부터는 성도님들도 교회에 나오시기 바랍니다. 단, 거리두기를 위하여 교인들이 분산되어 예배를 드립니다. 총 3부로 나누어서 예배를 진행합니다.

● 1부는 9시 30분(성가대원, 교사 중심), 2부 11시(장년 중심), 3부 오후2시(중고, 청년부 중심), 인터넷으로 드려야 할 성도님들은 11시 실황중계에 맞춰 예배를 드리십시오! (점심식사는 제공되지 않음) 

● 1층에서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명단작성, 2미터 거리두기를 통하여 예배를 드립니다.


● 교회 개축 및 리모델링 : 내부는 거의 완성이 되었습니다. 청소와 배치를 위하여 교인들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평일이나 특히 토요일 시간을 내어 방문해 주셔서 청소에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외부 교회당 벽은 앞으로 3주 정도 더 걸립니다. 당분간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교인들의 사랑과 협조를 바랍니다!!!


 *. 평일 가정예배 및 기도회를 선포합니다.(매일 밤9시-9시30분, 수요예배 및 금요기도회는 가정에서 진행)

 *. 새벽기도회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동시로 진행됩니다.

 *. 매일마다 성경공부를 진행해 주십시오. 창세기 성경퀴즈 예상문제를 홈페이지에 올립니다.(4월말 성경퀴즈대회 예정) 또한 거기에 맞는 구속사 강의 시리즈를 올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